2024 | 09 | 23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3,900,000 481,000(-0.57%)
ETH 3,434,000 14,000(0.41%)
XRP 787.1 2.1(0.27%)
BCH 452,950 3,850(-0.84%)
EOS 682.9 17.4(-2.48%)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세븐일레븐, 동반성장 이벤트 ‘치얼업 파트너스데이’ 진행 등

  • 송고 2024.05.24 08:37 | 수정 2024.05.24 08:38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세븐일레븐, 찾아가는 동반성장 이벤트 ‘치얼업 파트너스데이’ 진행

치얼업 파트너스데이. [제공=세븐일레븐]

치얼업 파트너스데이. [제공=세븐일레븐]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경영주 및 파트너사 동반성장 활성화 프로젝트인 ‘W프로젝트(Win-Win)’의 일환으로 파트너사와의 상생 및 응원을 위한 깜짝 이벤트 기획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3일 경기도 김포시 소재 푸드 전문 기업 ‘그린키친’ 본사에서 파트너사 직원들을 격려하기 위한 ‘치얼업 파트너스데이(Cheer Up, Partners Day)’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린키친은 도시락, 김밥, 삼각김밥 등 세븐일레븐의 주력상품인 푸드 간편식을 제조하는 업체로 세븐일레븐과 2011년부터 시작해 현재까지 13년간 인연을 맺어오고 있다.


이날 세븐일레븐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일찍 찾아온 초여름 무더위를 해소할 수 있도록 시원한 세븐카페 아이스(ICE) 커피, 음료, 간식 200인분이 준비된 세븐카페 트럭을 운영했다.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트럭에는 세븐일레븐과 그린키친이 함께 만든 상품들이 순차적으로 전시되기도 했다. 그린키친 임직원 대상 감사 이벤트로 ‘돌려돌려 돌림판’ 이벤트를 준비해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했고 행사장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인증사진 촬영 후 필수 해시태그(그린키친·동반성장)와 함께 인스타그램 게재 시 추첨을 통해 영화관람권을 선물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김예지 그린키친 상품개발팀 과장은 “한 주의 끝자락에 있는 목요일이라 지쳐있었는데 세븐일레븐에서 이러한 선물과 이벤트까지 마련해주어 활기를 찾았다”고 말했다.


이민정 그린키친 상품개발팀 주임은 “주로 연예인들이 많이 받고 인증하는 커피차를 이렇게 받아보니 마치 스타가 된 것만 같고 세븐일레븐과 함께 했던 상품들도 둘러보며 추억을 회상할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앞서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16일에도 ‘우불식당 즉석우동’, ‘카덴우동’ 등 인기PB 면상품 제조 파트너사인 ‘한일식품’을 방문해 임직원들에게 세븐카페 커피와 간식이 담긴 커피차를 보내고 포토존을 마련하기도 했다.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전국 우수 파트너사를 직접 찾아가며 소통하는 자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명승민 세븐일레븐 대외협력팀장은 “평소 파트너사 직원 분들에 대한 세븐일레븐의 감사한 마음을 담아 지친 일상 속 즐거운 휴식이 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세븐일레븐은 향후에도 파트너사와의 공존공영을 위한 폭넓은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고물가에 매출 6배 뛴 GS25 ‘PB 흰 우유’, 소용량 라인업까지 확대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가 1974 우유 신제품 소용량 라인업 2종을 바라보고 있다. [제공=GS25]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가 1974 우유 신제품 소용량 라인업 2종을 바라보고 있다. [제공=GS25]

1A등급 편의점 자체 브랜드(PB) 흰 우유를 이젠 소용량으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밀크플레이션(milk+inflation)에 편의점 ‘PB(자체브랜드) 흰 우유’에 대한 관심이 치솟자 소용량 신제품 2종(1974우유 200ml·1974우유 500ml)을 출시하고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1974우유는 지난 2018년 출시된 GS25 PB 상품으로 좋은 품질의 프리미엄 1A등급 원유를 합리적인 가격대에 만나볼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기존 상품은 △1974우유(900ml·2400원) △1974우유(900ml(2입)·4400원) 2종으로 GS25에서 판매하는 900ml 용량 흰 우유 대비 최대 32%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밀크플레이션 현상이 계속되는 가운데 지난 1월 되려 2종 상품의 가격을 각각 7.7%, 11.6%씩 내려 물가 안정에 동참하고 엄청난 매출증가세를 이뤄내고 있다. GS25 분석 결과 24년 1월 1일부터 5월 24일까지 ‘1974우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6배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 2종은 GS25가 절약형 소비 트렌드를 염두에 두고 개발한 만큼 1974 우유만의 차별화된 품질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을 낮춰 필요한 만큼만 구매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각 200ml, 500ml로 구성됐는데 이는 편의점 업계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장 작은 용량의 PB 흰 우유 상품으로 1~2인 가구에도 최적화됐다는 설명이다.


가격 경쟁력도 높였다. 200ml와 500ml 상품 판매가는 각각 980원, 1,950원이다. 그중에서도 200ml 제품은 편의점 업계 200ml형 흰 우유 최저가 상품으로 출시됐는데 GS25에서 판매하는 200ml형 흰우유 대비 최대 18%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김동욱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지난해 원유 가격 인상에 따라 생활 필수템 우유에 대한 소비자들의 부담이 높아진 상황이다”면서 “앞으로도 GS25는 대한민국 대표 근거리 장보기 플랫폼으로서 고객 니즈에 맞춰 다양한 생활 필수템 PB 라인업을 구축하고 장바구니 물가 걱정을 덜 계획이다”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3 01:37

83,900,000

▼ 481,000 (0.57%)

빗썸

09.23 01:37

83,855,000

▼ 510,000 (0.6%)

코빗

09.23 01:37

83,875,000

▼ 514,000 (0.61%)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