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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VS & Now] CU, 자이언트 떡볶이 리뉴얼 출시 등

  • 송고 2024.05.03 08:55 | 수정 2024.05.03 08:56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CU, 2014년 출시한 자이언트 시리즈 다양한 분식 메뉴 선봬···누적 판매량 8000만개

GS25, 업계 최초 한화이글스 테마 특화 매장 1호점 오픈…스포츠·로컬 마케팅 강화

[제공=CU]

[제공=CU]

CU가 자사 냉장간편식 브랜드인 ‘자이언트 시리즈’ 출시 10주년을 맞아 대표 분식 상품인 떡볶이를 리뉴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CU가 지난 2014년 출시한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렌지업 조리 등을 강점으로 내세워 떡볶이, 쫄볶이, 순대떡볶이 등 다양한 분식 메뉴를 선보여왔다. 삼각김밥, 치즈 등 다른 상품들과 곁들여 먹는 편의점 모디슈머 문화를 이끌면서 누적 판매량 8000만개를 돌파했다.


특히 올해 1월부터 지난달까지 CU에서 판매되는 냉장 즉석 컵떡볶이 20여 개 상품 중 매출 1~3위는 모두 자이언트 떡볶이 시리즈가 차지했다.


10주년을 기념해 새롭게 내놓는 자이언트 떡볶이는 자이언트 쌀떡볶이컵(2900원), 밀떡볶이컵(3000원), 밀라볶이컵(3800원) 등 3종이다.


기존 쌀떡 위주의 상품 구성에서 이번에는 쌀떡파와 밀떡파의 취향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라인업을 세분화한 것이 특징이다.


떡볶이 소스에도 변화를 줬다. 실제 맛집들이 추구하는 평균적인 맵기로 리뉴얼해 대중성을 강화하면서도 채소와 가쓰오 베이스의 육수를 배합해 맛의 깊이를 확 끌어올렸다.


패키징에서도 쌀떡과 밀떡이 확연히 구분되도록 강조했다. 또한, 전사 친환경 경영 기조에 맞춰 기존 플라스틱 용기 뚜껑에서 종이 뚜껑으로 변경했다.


이수연 BGF리테일 HMR팀 MD는 “연내 로제 쫄볶이, 튀김 떡볶이 등 새로운 메뉴를 개발해 자이언트 떡볶이 라인업을 지속 확장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CU는 고품질, 합리적인 가격을 앞세운 다양한 상품들로 고객들의 쇼핑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GS25, 한화이글스와 맞손…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왼쪽 세 번째)과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 등 양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와 양사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진행했다. [제공=GS25]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왼쪽 세 번째)과 박찬혁 한화이글스 대표이사(왼쪽 네 번째) 등 양사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기념 행사와 양사 공동 사업을 위한 MOU를 진행했다. [제공=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업계 최초로 프로야구단 한화 이글스를 테마로 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GS25는 한화이글스의 연고지인 대전광역시 서구 둔산동 소재의 GS25 타임월드점을 한화이글스 플래그십 스토어로 새롭게 꾸며 지난 2일 재개장했다. 한화이글스의 상징 색상, 마스코트 등과 함께 야구장의 핵심 요소가 매장 내·외부에 잘 반영돼 있는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특화 매장 외부 중심부에는 주황색 배경의 대형 쇼윈도가 구성됐다. 해당 쇼윈도에는 높이 1m 20cm 규모로 특별 제작된 한화이글스 마스코트 ‘수리’ 조형물이 전시됐다. 특화 매장의 테마를 직접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설계됐다. 고객의 방문 인증샷을 위한 핵심 포토존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야구장 현장 분위기를 살린 외부 테라스도 마련됐는데 관중석을 본뜬 12석 규모의 시식 테이블, 의자 등으로 구성됐다.


매장 내부에 들어서면 야구장 그라운드가 펼쳐진다. 매장을 들어서면 출입문 인근의 홈플레이트를 중심으로 1루, 2루, 3루가 보인다. 1~3루는 원두커피 카페25, 혜자로운집밥 도시락 등 GS25 차별화 상품 등 편의점 상품으로 구성됐다. 홈플레이트에는 한화이글스 굿즈 전용 코너가 마련됐다. 전용 코너를 통해서는 유니폼, 모자, 응원 도구 등 약 20여종의 한화이글스 굿즈가 판매된다.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부사장)은 “스포츠 팬들과 GS25를 이용하는 로컬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재미와 가치를 제공하고자 한화이글스와의 이번 공동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며 “GS리테일의 1만8000여 오프라인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활용한 차별화 마케팅 및 로컬 기반의 다양한 파트너와 연계하는 공동 사업에 속도를 내며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고객 만족도를 높여가는데 주력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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