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2
23.3℃
코스피 2,593.37 12.57(0.49%)
코스닥 748.33 8.82(1.19%)
USD$ 1,331.8 0.8
EUR€ 1,486.2 6.6
JPY¥ 932.9 -1.5
CNH¥ 188.1 0.9
BTC 83,930,000 286,000(-0.34%)
ETH 3,449,000 38,000(1.11%)
XRP 790.1 9.2(1.18%)
BCH 452,800 350(-0.08%)
EOS 688.5 7.9(-1.13%)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CU, 라라스윗 디저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등

  • 송고 2024.06.13 09:11 | 수정 2024.06.13 09:12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CU, 라라스윗 디저트 누적 판매량 100만개 돌파

[제공=CU]

[제공=CU]

CU는 차별화 상품인 라라스윗 디저트가 지난달 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하면서 출시 4달여 만에 밀리언셀러(Million-seller)에 등극했다고 13일 밝혔다.


라라스윗은 ‘건강한 달콤함’이란 슬로건을 가진 저당, 저칼로리 건강 브랜드다. CU가 올해 2월 출시한 라라스윗 디저트는 동물성 크림 비율을 30% 이상 높여 신선하고 진한 크림 맛을 한껏 느낄 수 있다. 해당 상품은 유사 생크림롤 상품 대비 당류 함량을 10% 수준으로 대폭 낮춘 것이 주된 특징이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출시 열흘 만에 10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유통업계의 슈퍼루키로 떠올랐다. 그 후 라라스윗 디저트의 판매량은 2월 14만개, 3월 23만개, 4월 28만개, 지난달 35만개를 기록하면서 매월 판매량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다.


라라스윗 디저트는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은 2030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가 높다. 라라스윗 디저트 출시 후부터 이달(6월 10일)까지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2030 고객이 전체의 71.1%를 차지했다. 이는 같은 기간 냉장 디저트 전체의 2030 매출 비중(62.7%)보다 8.4% 포인트 더 높다.


김고니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디저트는 당류가 많다’는 세간의 고정관념을 깬 라라스윗은 편의점 업계뿐만 아니라 제과, 디저트 업계의 트렌드까지 바꾸고 있다”며 “헬시 플레저 등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고객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관련 상품을 지속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할인 모드 돌입

[제공=세븐일레븐]

[제공=세븐일레븐]

본격적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고객들의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아이스크림 할인 모드에 돌입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달 들어 서울 최고기온이 30도를 넘어서는 등 때이른 더위가 찾아오며 아이스크림과 같은시원한 간식류를 찾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 매출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5월 아이스크림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30% 가량 증가한 데 이어 이달(6월 1~12일)에는 전월 대비 50% 급증하면서 기온 상승에 따른 급격한 매출 신장세를 보여주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이처럼 빠르게 증가하는 아이스크림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6월 한 달간 180여가지 아이스크림을 선정해 대대적인 할인전을 진행한다. 베스트 PB상품을 비롯, 여름철 가장 많이 찾는 펜슬류 아이스크림,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기는 제로 슈가 상품 등 다양한 종류의 아이스크림을 엄선해 파격 할인가에 준비했다.


이달 말까지 프리미엄 디저트 아이스크림의 새로운 장르를 열고 있는 PB아이스크림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과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2종에 대해 20% 할인을 진행한다. BC카드 또는 네이버페이 포인트나 머니,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세븐셀렉트 밀크바닐라콘은 출시 직후부터 아이스크림카테고리 1위에 오르는 등 프리미엄 디저트의 인기를 반영하고 있는 세븐일레븐의 시그니처 아이스크림으로 세븐셀렉트 밀크초코콘, 초코쿠키파르페 등 후속작을 만들어내며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상품이다.


칼로리 부담이 적은 제로슈가 상품’ 제로아이스딥초콜릿’, ‘제로아이스쿠키앤크림’ 2종에 대해서도 30% 할인을 제공하며,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 미니컵과 스틱바 전상품도에 대해서도 40% 할인혜택을 준비했다.


김혜림 세븐일레븐 아이스크림 담당 MD는 “날씨가 더워지며 이 달부터는 아이스크림 수요가 급증할 것으로 예상하고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새로운 상품,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다양한 아이스크림을 선정해 파격 할인을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니즈와 수요를 발 빠르게 반영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593.37 12.57(0.49)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2 21:28

83,930,000

▼ 286,000 (0.34%)

빗썸

09.22 21:28

83,895,000

▼ 353,000 (0.42%)

코빗

09.22 21:28

83,981,000

▼ 280,000 (0.33%)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