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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커머스 & Now] G마켓, 대용량 식재료 판매 전년比 최대 4배 증가 등

  • 송고 2024.06.13 09:56 | 수정 2024.06.13 09:57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G마켓, 대용량 식재료 판매 전년比 최대 4배 증가

[제공=G마켓]

[제공=G마켓]

고물가에 외식 대신 집밥 수요가 늘면서 식재료도 조금이라도 저렴한 대용량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3일 G마켓은 올해(1~5월) 판매량을 전년 동기와 비교한 결과 대용량·벌크 신선식품이 2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집밥 열풍이 불었던 3년 전과 비교해도 10% 증가했고 코로나 이전인 5년 전과 비교하면 52% 늘었다.


이는 비교적 저렴한 대용량 제품을 구매해 가정에서 소분 후 냉동, 냉장 보관해 먹는 알뜰족이 많아졌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관련해 소분용 반찬통·밀폐용기 판매 역시 전년 대비 16%, 쌀통은 10% 각각 증가했다.


10~20kg 대용량 현미는 작년 대비 109%, 잡곡·혼합곡은 225% 증가했다. 채소·나물류도 많이 찾는데 박스 단위 감자는 285%, 10~20kg 깐마늘은 77%, 10kg 박스 단위 대파는 341% 각각 판매 신장했다.


반찬류도 대용량이 인기다. 기본 반찬으로 섭취량이 많은 김치 대용량 제품은 119% 판매 증가했는데 10kg의 석박지, 배추김치, 파김치 등을 많이 찾았다.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조림반찬류가 939% 급증했다. 4kg 된장깻잎이나 콩조림 등의 밑반찬이 특히 인기다. 김 1kg 제품도 42% 늘었다.


G마켓 관계자는 “외식보다 집에서 밥을 차려 먹는 알뜰 집밥족과 점심을 싸다니는 도시락족 등을 중심으로, 가성비 높은 대용량 신선식품이 인기다”면서 “이런 수요를 반영해 대용량 식품 구색을 점차 늘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몬, 30일까지 ‘물가안정 프로젝트’ 개최…신선식품 초특가 판매

[제공=티몬]

[제공=티몬]

티몬이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펼치고 제철 과일을 비롯해 다채로운 신선식품을 초특가에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티몬에서 최근 한 달간 채소류, 과일, 육류 등 주요 농축산물 거래액이 세 자릿수 상승하며 온라인 신선식품에 고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고물가에 ‘온라인 신선식품’ 소비가 급증했다. 티몬이 최근 한 달간(5월 9일~6월 9일) 신선식품 거래액 추이를 전년 동기대비 살펴본 결과 닭·오리고기 111%, 한우·육우 41% 상승 등 축산물 소비가 늘었다.


상추·깻잎·쌈채소·샐러드는 373%, 버섯·나물·건채소는 231% 증가해 농산물도 높은 수요를 보였다. 과일 카테고리에서는 국산 과일인 자두는 524%, 포도 317%, 방울토마토 181% 늘었다.


티몬은 30일까지 ‘티몬 X NH농협카드 상생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100여종의 인기 신선식품을 압도적인 혜택가에 판매한다. 즉시 할인에 최대 10% NH농협카드 중복 할인을 더해 최대 53%까지 할인율을 키웠다. 우수한 품질의 여름 제철 과일들이 초특가다. 13일 주요 상품으로 △티프레쉬 실속형 수박 4-5kg(7900원) △국내산 무농약 생 블루베리 200g(8900원) △24년도 가정용 성주 꿀 참외 4kg(혼합과·8900원) 등이 있다.


이재훈 티몬 푸드사업본부 본부장은 “계속되는 고물가 기조에 티몬에서 주요 농축산물 거래액이 세 자릿수 상승하는 등 온라인 신선식품에 대한 수요가 커지고 있다”면서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육류부터 채소, 과일까지 신선식품 알뜰 쇼핑 기회를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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