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6 | 22
23.9℃
코스피 2,784.26 23.37(-0.83%)
코스닥 852.67 4.84(-0.56%)
USD$ 1391.0 -1.0
EUR€ 1487.5 -2.4
JPY¥ 871.2 -4.7
CNY¥ 190.8 -0.1
BTC 90,870,000 630,000(0.7%)
ETH 4,940,000 1,000(0.02%)
XRP 686.9 6.7(-0.97%)
BCH 548,200 3,800(-0.69%)
EOS 799.8 15.6(-1.91%)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대우건설 푸르지오, 아파트 브랜드 관심도 1위

  • 송고 2020.08.21 15:17 | 수정 2020.08.21 15:17
  • EBN 최수진 기자 (csj890@ebn.co.kr)

5~8월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 빅데이터 조사

부영 사랑으로, 64.59%로 가장 높은 순호감도 기록

20개 주요 브랜드아파트 최근 100일간 관심도 비교 그래프.ⓒ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20개 주요 브랜드아파트 최근 100일간 관심도 비교 그래프.ⓒ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의 ‘푸르지오’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가 지난 5월 1일부터 8월 8일까지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조사를 진행했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 및 조직·정부 및 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이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많은 관심을 받았다.


2~5위까지는 △현대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GS 자이 9만1118건 △롯데 롯데캐슬 7만9393건 △대림 e편한세상 5만6159건 순으로 나타났다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등으로 집계됐다.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순호감도(긍정률-부정률)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았다.


부영 사랑으로 순호감도는 64.59%를 기록했으며, 이어 △한화 포레나 63.07% △대림 e편한세상 62.10% △태영 데시앙 58.79% 등도 높게 나타났다.


반면 GS 자이 순호감도는 39.69%로 20개 브랜드 아파트 중 가장 낮았다.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 관계자는 "종합부동산세·양도소득세·취득세등 부동산 세율이 전반적으로 크게 높아졌음에도 불구하고 부정률이 전반적으로 10%대 미만의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소비자들이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인식이 여전히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784.26 23.37(-0.83)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6.22 19:47

90,870,000

▲ 630,000 (0.7%)

빗썸

06.22 19:47

90,852,000

▲ 710,000 (0.79%)

코빗

06.22 19:47

90,899,000

▲ 760,000 (0.84%)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