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 09 | 28
23.3℃
코스피 2,649.78 21.79(-0.82%)
코스닥 774.49 4.69(-0.6%)
USD$ 1,329.7 1.3
EUR€ 1,486.0 7.3
JPY¥ 917.3 -0.7
CNH¥ 189.4 -0.1
BTC 87,039,000 624,000(0.72%)
ETH 3,543,000 29,000(0.83%)
XRP 778.5 0.2(0.03%)
BCH 466,800 8,200(-1.73%)
EOS 714.2 1.6(-0.22%)
  • 공유

  • 인쇄

  • 텍스트 축소
  • 확대
  • url
    복사

[CVS & Now] GS25, 중식 대가 이연복 셰프와 파트너십 체결 등

  • 송고 2024.06.19 09:05 | 수정 2024.06.19 09:06
  • EBN 신승훈 기자 (shs@ebn.co.kr)

GS25, 중식 대가 이연복 셰프와 파트너십 체결

GS25와 이연복 셰프가 18일 연희동 소재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공=GS25]

GS25와 이연복 셰프가 18일 연희동 소재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제공=GS25]

GS25가 중식 대가 이연복 셰프와 간편식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GS25와 이연복 셰프는 지난 18일 연희동 웍스튜디오에서 ‘전 국민의 맛있는 한 끼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GS리테일 홍성준 간편MD부문장, 이정표 O4O부문장 등이 참석해 이연복 셰프와 중화요리 간편식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논의하고 볶음밥, 팔보채, 유린기 등 간편식 후보 요리들을 시식하며 아이디어를 나눴다.


중식은 서민들의 대표 외식 메뉴라 할 만큼 대중적이고 수요가 많은 카테고리다. 그러나 편의점에서는 이렇다 할 히트 상품이 없었던 만큼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제대로 된 중식 간편식을 개발하자는데 뜻을 같이했다.


GS25는 중식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지식재산권(IP)을 보유한 이연복 셰프와 손을 잡음으로써 소비자들에게 골라 먹는 즐거움을 더하고 나아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지난해 초 재출시한 김혜자 도시락이 누적 판매량 3000만 개를 넘기면서 간편식 성장을 견인하고 있는 만큼 대중적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이연복 셰프와의 협업은 GS25가 업계 최고 수준의 간편식 라인업을 갖추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로 올해 5월까지 GS25 간편식 매출은 전년 대비 30.1% 증가했다.


이연복 셰프는 “2020년부터 홈쇼핑 GS샵과 협업을 해오다 보니 편의점에서 상품을 출시한다면 반드시 GS25 여야 한다고 생각했다”라며 “편스토랑 프로그램을 통해 GS25가 우승자 레시피를 대중들이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구현하는데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것을 이미 확인했기 때문에 저의 중식 역량을 제대로 담은 상품을 만들어 보고 싶다”고 밝혔다.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도 “대가와의 협업은 소비자들의 기대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대가의 명성을 지켜야 하는 책무도 져야 하기 때문에 매우 어려운 일”이라며 “편의점 한식 먹거리의 전설로 자리 잡은 김혜자 도시락에 이어 편의점 중식 상품의 혁명적 변화를 위해 GS25가 이연복 셰프와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자 한다”고 말했다.


CU, 인사이드 아웃2 교통카드 출시…포켓CU 이벤트까지

[제공=CU]

[제공=CU]

CU가 애니메이션 영화 ‘인사이드 아웃2 티머니 교통카드’를 편의점 업계 단독으로 선보이고 포켓CU에서 SNS 이벤트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인사이드 아웃2’는 13살이 된 ‘라일리’의 머릿속 감정 컨트롤 본부에 불안, 당황, 따분, 부러움의 낯선 감정들이 새롭게 등장하면서 평화롭던 일상이 깨지고 다시 시작된 위기와 모험을 다룬 애니메이션 영화다.


해당 영화는 2015년에 1편이 개봉해 약 500만명에 이르는 관람객을 동원했다. 2편 역시 개봉 이후 박스오피스 1위를 휩쓸면서 초반 관람객들의 호평이 쏟아질 정도로 올여름 극장가에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인사이드 아웃2 교통카드’는 총 2종(각 6000원)으로 이날 출시된다. 해당 교통카드에는 영화 속 등장하는 캐릭터 중 관람객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슬픔’이 캐릭터와 2편에서 새롭게 등장하는 캐릭터인 ‘불안’이의 이미지를 담았다.


해당 교통카드에는 신기술이 적용돼 단말기에 접촉 시 ‘슬픔’이의 눈물, ‘불안’이의 번개 모양 등 각 캐릭터의 특성을 반영한 디자인 부분에 하얀색 불빛이 들어오는 것이 특징이다. 대중교통 탑승 및 편의점 등 결제 시에 LED 불빛이 반짝여 색다른 재미를 주는 이색 제품이다.


CU가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의 최신 영화를 테마로 한 교통카드를 선보인 이유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교통카드를 실사용 외에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연예인이 디자인된 굿즈 형태로 소장하기 위한 용도로 주로 구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에서 최근 1년간 판매된 교통카드 중 캐릭터와 연예인 교통카드의 매출 비중은 전체 82%를 차지할 정도다. CU의 PB 캐릭터인 CU프렌즈 비롯해 카카오프렌즈, 라인프렌즈, 산리오, 원피스 캐릭터와 BTS, 세븐틴, 블랙핑크 등 연예인 교통카드의 인기가 높았다.


김호진 BGF리테일 생활용품팀 MD는 “교통카드의 구매 목적이 실사용에서 소장용으로 점차 확대됨에 따라 영화, 캐릭터, 연예인 등 다양한 분야와 협업해 차별화 상품을 기획 중”이라며 “이러한 배경에서 CU는 ‘인사이드 아웃2’를 테마로 한 교통카드 출시를 통해 영화의 흥행을 지원하고 관람 고객들의 즐거움을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주) EB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체 댓글 0

로그인 후 댓글을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시황

코스피

코스닥

환율

KOSPI 2,649.78 21.79(-0.82)

코인시세

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

비트코인캐시

이오스

시세제공

업비트

09.28 16:22

87,039,000

▲ 624,000 (0.72%)

빗썸

09.28 16:22

87,034,000

▲ 623,000 (0.72%)

코빗

09.28 16:22

87,125,000

▲ 742,000 (0.86%)

등락률 : 24시간 기준 (단위: 원)

서울미디어홀딩스

패밀리미디어 실시간 뉴스

EBN 미래를 보는 경제신문